<운영체제와 소프트웨어>
1.운영체제의 정의
운영체제의 목표
운영체제를 설계한다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? 운영체제는 컴퓨터와 사용자 사이에 위치하여 사용자로부터 명령을 받아들이고 이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번역하여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한
사용자가 마우스로 작업이 수행되는 방식인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(GUI)를 채택
CUI(Character UserInterface)에서 윈도우의 등장으로 GUI(GraphicUserInterface)로 변화되어 보편적 사용
HCI (Human-Computer Interaction) :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을 연구. Computer H/W 및 S/W 관련 시스템을 개발함에 있어서 생리적, 지능
1-1 컴퓨터 그래픽스란?
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여 그림을 생성하는 기술을 의미한다. ISO의 정의에 따르면 컴퓨터를 통해 관련 데이터를 모니터 상에 표시하거나 모니터 상에 표시된 자료를 읽어 들이기 위한 모든 방법 및 기술을 의미한다.
* 영상처리는 이미 있는 그림을 개선하거나 인식하는
가상현실(virtual reality)은 하나의 대체현실(alternate reality)이다. 대체현실 자체는 전혀 새로운 개념이 아니다. 예를 들어, 대니엘 디포우(Daniel Defoe)의 <로빈슨 쿠루소(Robinson Crusoe)>는 대체현실을 다룬 대표적 작품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. 우리 나라의 경우는 <홍길동전> 같은 작품을 들 수가 있을 것이다.
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사용성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.
GUI는 GraphicUserInterface의 약자이다. 말 그대로 사용자와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그래픽의 표현이라는 뜻이다.
UI 및 GUI는 그 나라마다의 특색이 있기 때문에 국내외 글로벌 업체들이 현지화를 위해 총력전을 펼치
1장. ERP
1절. 정의
전사적 자원관리(ERP)는 원래 자재 소요량계획(MRP)에서 발전된 것이며, 생산, 구매, 재고, 판매, 회계, 인사 등의 전 업무를 통합하여 회사의 경영자원인 사람, 물건, 돈의 계획적인 활용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다.
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은 회계, 인사, 판매, 수송, 배송, 제조, 물류 등
Ⅰ. 서론
인간생활에 있어서 수와 양을 표시하고 계산하는 방법은 인류의 역사와 더불어 꾸준히 발전되어 왔다. 고대 인류는 작은 돌들을 이용하여 대상물의 수를 표시하고 그것을 이용하여 계산하였다. 그러나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보다 큰 수를 자주 다룰 필요성에 따라 계산하는 도구를 개발하게
영상을 투시하는 방식이나 이 방식은 필름투사방식을 채용하였기 때문에 가상현실의 상호작용에 활용할 수 없었다. 따라서 최근 복수의 그래픽 워크스테이션을 활용하여 복수의 영상을 이어 붙이는 방식이 시도되고 있는데, CAVE(Cave Automatic Virtual Environment)와 일본동경대학교의 CABIN(Computer Augmented
사용자가 배경화면을 바꾸는 서비스를 요청할 때 사용한다.
5.3.4 Style Change
사용자가 어플리케이션의 전반적 스타일을 변경하는 서비스를 요청할 때 사용한다.
5.3.4 Baby Change
사용자가 설정된 다른 자녀를 선택하는 서비스를 요청할 때 사용한다.
5.3.4 UserInterface
환경설정을 통해 변경된 디
사용자나 조종사들은 편리한 훈련이나 조종을 할 수 있는 것이다.
(d) 에이전트의 인식 디스플레이(The Agent Awareness Display)는 에이전트의 현재 인식 상태에 대한 생동감 있고 사실적인 표현을 제공한다. 이것은 모델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그래픽컬한 분야의 전반적인 부분을 나타내는 것으로 디스플레이